뉴스

[24/05/26] "낭만의 여름바다 열린다"..해운대·송정해수욕장 부분 개장

작성자 정보

  • 뉴스길잡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4/05/26 08:30:01 뉴스요약]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자세히]를 클릭해주세요.)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708

■ "낭만의 여름바다 열린다"..해운대·송정해수욕장 부분 개장 ▶ [자세히]
올해도 무더위가 일찍 시작되면서 전국 최대 피서지 해운대해수욕장과 송정해수욕장이 다음달 1일부터 해수욕이 가능하도록 부분 개장한다.
올해 해수욕장 운영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으로 '해운대구 직영 시스템 도입'을 꼽을 수 있다.
지난 10년 넘게 위탁 운영했던 해수욕장 피서용품 대여 결제시스템을 해운대구가 자체 운영하게 된다는 점이다.

■ "강형욱 CCTV 반론에…치가 떨린다" 폭로 직원 무료 변론 자처한 변호사 ▶ [자세히]
영화 '부러진 화살'의 실제 인물로 알려진 박훈 변호사가 강형욱 훈련사의 갑질의혹을 폭로한 전직원들의 무료 변론을 자처했다.
강씨의 해명을 촉구한 가운데 24일 그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서 한 시간 가량의 해명 영상을 업로드 했다.
이 영상에서 강씨는 "직원 감시 용도는 아니다"라며 "사람들이 있는 곳이고 용품을 갖고 있는 곳이라서 CCTV가 있어야 했다"고 말했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708

■ 넷플릭스, 콘텐츠진흥원과 ‘영상 콘텐츠 인재’ 양성 ▶ [자세히]
넷플릭스가 한국콘텐츠진흥원 및 영화진흥위원회와 국내 영상 콘텐츠 제작 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아카데미는 6월에 시작되는 '창문 배경 솔루션 촬영 워크숍'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첫 교육 과정인 '창문 배경 솔루션 촬영 워크숍'은 6월에 Kart & Dream Studio에서 열린다.

■ 매달 10만원 저축하면 지원금이 14만원...경기도, '경기청년노동자통장' 참여자 모집 ▶ [자세히]
경기도가 청년 노동자의 자산 형성을 돕는 '2024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참여자 6,300명을 5월 31일부터 6월 17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은 참여자가 2년간 근로를 유지하면서 매달 10만 원씩 저축하면 경기도 지원금 월 14만 2,000 원이 추가 적립돼 2년 후 580만 원을 받는 사업이다.
올해 신청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도민 가운데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인 청년노동자로, 아르바이트와 자영업자 등도 신청할 수 있다.

■ 송파구, 고교선택설명회 개최…고교학점제·대입전략 ‘한번에’ ▶ [자세히]
송파구가 5월 27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중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고교별 특성을 파악해 맞춤형 입시전략을 설계하는 '2024 고교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2028학년도 개편되는 수능에 대비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고민과 불안감을 덜고 중학교부터 체계적인 대입 전략을 설계하여 입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교입시 설명회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도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맞추어 학교 선택 방법과 그에 따라 설계하는 대학입시 전략을 제시한다.

■ "러, 우크라 대형상점 공격 40여명 사상…민간인 표적 테러" ▶ [자세히]
러시아가 25일 우크라이나 북동부 하르키우의 한 대형 상점을 공격해 최소 6명이 숨지고 40여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러시아가 토요일 대낮 하르키우에 있는 대형 건축자재 상점에 또 다른 잔인한 공격을 했다"며 "현재로서 매장 안에 200명 이상 있을 수 있다고 추정한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에피센트르' 간판이 있는 매장 건물에 큰불이 나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는 영상도 함께 게시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66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