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4/05/14] 美 "가자지구 전쟁, 대량학살 아냐…하마스는 휴전 협상으로 복귀해야"

작성자 정보

  • 뉴스길잡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4/05/14 04:30:02 뉴스요약]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자세히]를 클릭해주세요.)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651

■ 美 "가자지구 전쟁, 대량학살 아냐…하마스는 휴전 협상으로 복귀해야" ▶ [자세히]
바이든 대통령 행정부는 하마스와의 전쟁에서 이스라엘이 가자에서 팔레스타인인을 살해한 것을 대량학살로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이스라엘과 하마스 협상팀은 최근 이집트에서 인질 석방과 휴전 협상을 벌였지만, 양측은 합의점을 찾지 못했고 협상은 끝내 결렬됐다.
모든 인질이 석방된 이후에도 이스라엘은 하마스 소탕을 위해 가자지구에서 군사작전을 지속하겠다는 방침이다.

■ 빅테크 고삐 '바짝'..."EU, MS '끼워팔기' 반독점 위반 잠정 결론" ▶ [자세히]
유럽연합이 빅테크들의 '갑질'에 대해 고삐를 죄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의 '끼워팔기' 행태가 독점 금지법을 위반했다고 잠정적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현지시간 13일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EU집행위원회는 MS가 '오피스'와 '팀즈'를 묶어 팔아온 것과 관련해 시장의 경쟁을 저해하고 있다는 우려에 따라 회사를 상대로 '공식 과징금 처분서' 발부를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관계자들은 MS가 반독점 위반 처분을 피하기 위해 막판에 추가 시정방안을 제시할 수도 있으며, 그에 따라 집행위원회가 결정을 연기하거나 사안 자체를 폐기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테슬라 독일공장 확장계획 두고 반대 시위에 정치권 비판  ▶ [자세히]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독일공장 확장 문제를 두고 환경단체의 반발이 다시 거세지자 정치권은 자동차가 독일 산업의 중추라며 시위대를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일부 단체는 테슬라 공장 확장 계획을 넘어 독일 자동차업계 전체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좌파 활동가 단체 '디스럽트'는 "우리는 테슬라뿐 아니라 자동차 시스템을 반대한다"며 교통과 자원의 사회적 전환과 모든 시민의 삶을 위해 계속 싸우겠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공장 확장 계획을 아예 철회하라는 요구와 함께 다른 자동차 업체에까지 시위가 번질 조짐을 보이자 정치권에서도 비판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녹색당 소속인 로베르트 하베크 경제장관은 언론 인터뷰에서 "자동차 산업이 없다면 아무도 독일에 관심 갖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는 미래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일자리와 부가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 "다주택자 양도세보다 취득세 높이면 집값 잡을 수 있다" ▶ [자세히]
다주택주의 양도소득세보다 취득세를 높여야 비싼 집값을 잡을 수 있다는 연구·분석 결과가 나왔다.
연구진은 "다주택자 취득세율 인상이 주택 매수를 어렵게 해 수요를 줄임으로써 아파트 매매가격의 상승 속도를 줄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연구진은 "취득세율 인상 역시 신규주택 매수는 억제 효과가 있었지만 가구 분리를 통해 회피할 수 있고 중과대상이 아닌 1주택자나 무주택자의 신규 주택매수를 줄이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부연했다.

■ 우크라 외무·영부인, '친러' 세르비아 깜짝 방문…"對러제재 약속 안 해" ▶ [자세히]
밀로스 부세비치 세르비아 총리는 13일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을 만난 후 러시아와의 전쟁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지만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약속하지는 않았다고 AP, 로이터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올레나 젤렌스카 우크라이나의 영부인과 함께 친러 성향이 강한 세르비아를 월요일에 깜짝 방문해 양국 간의 우호적인 관계를 표시했다.
쿨레바는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이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세르비아를 방문해 알렉산다르 부치치 세르비아 대통령과 밀로스 부세비치 세르비아 총리를 만났다.

■ 트럼프, 주한미군 수 잘못 언급하며 "한국, 방위비 낼 수 있어" ▶ [자세히]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주한미군 규모를 잘못 언급하면서, 한국이 주한미군의 방위비를 거의 부담하지 않았는데 자신이 이를 바꾸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시 인터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재임 기간 중 한국이 미국 주둔 대가로 수십억 달러를 냈는데, 바이든 정부가 재협상했다고 실제 사실과 동떨어진 발언을 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9년 방위비 분담 특별협정 협상 당시 한국에 분담금을 50억 달러 증액할 것을 요구했지만 한국 정부는 지나친 요구라며 받아들이지 않았고, 교착되던 협상은 바이든 정부 출범 이후인 지난 2021년 타결됐습니다.

■ 아마존 자율주행 무인 택시 충돌사고 2건‥ 미 교통당국 조사 중 ▶ [자세히]
아마존이 소유한 자율주행 스타트업 '죽스'의 무인 자율 택시가 2건의 교통사고를 일으켜 미국 교통당국의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현지시간 13일 죽스의 자율주행 차량과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도로교통안전국의 결함조사국은 죽스의 자율주행 시스템이 장착된 채 운행 중이던 차량에서 예기치 않은 급제동이 발생해, 뒤따르던 오토바이가 차량을 추돌하는 사고가 2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651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0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