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4/05/12] 엘리베이터에서도 신라면 들고 찰칵... 영국 래퍼는 오늘도 흡입

작성자 정보

  • 뉴스길잡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4/05/12 08:30:02 뉴스요약]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자세히]를 클릭해주세요.)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641

■ 엘리베이터에서도 신라면 들고 찰칵... 영국 래퍼는 오늘도 흡입 ▶ [자세히]
방탄소년단 정국과 협업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영국 래퍼의 신라면 사랑이 온라인을 달궜다.
센트럴 씨는 지난해 내한 당시 길거리는 물론 호텔 엘리베이터 등에서도 신라면 컵라면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
국물 없이 신라면을 비벼놓은 모습 등 신라면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자신의 SNS에 게시하기도 했다.

■ "증원 백지화" 석달째 꿈쩍 않는 의사들, 제동 걸릴까…법원 손에 달렸다 ▶ [자세히]
정부의 의대 증원 결정에 맞서 석달째 이어지는 의사들의 집단행동에 제동이 걸릴지 주목된다.
법원이 의료계가 의대 증원·배분 결정의 효력을 멈춰달라며 정부를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하면 '27년 만의 의대 증원'이 초읽기에 들어가지만, 인용되면 정부는 내년도 의대 증원 계획을 접을 수밖에 없는 처지가 된다.
12일 정부와 법원, 의료계 등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은 의대생과 교수, 전공의 등이 의대 정원 2000명 증원·배분 결정의 효력을 멈춰달라며 정부를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의 항고심에 대해 13∼17일 사이 결정을 내릴 계획이다.

■ The 경기패스 '인기폭발'…K-패스 신규 가입자 50% 넘어 ▶ [자세히]
'The 경기패스'가 지난 1일 사업을 개시하고, 10일 만에 전국 17개 시·도 중 가장 많은 가입자 42만 명을 돌파하는 등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기준 The 경기패스가 연계된 국토교통부의 K-패스 전국 가입자 수는 109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The 경기패스 가입자는 42만 명으로 전체의 40%에 육박한다.

■ 힐스서초 20억…고양 행신동 샘터마을 53명 몰려[경매브리핑] ▶ [자세히]
이번주 법원 경매에서는 서울 서초구 신원동 힐스테이트서초젠트리스 104동이 20억 300만원에 주인을 찾았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샘터마을 222동에는 53명에 몰려 이번주 최다 응찰자 물건이 됐다.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녹촌리 산1-3 임야는 90억원, 이번주 최고 낙찰가 물건이 됐다.

■ '농업의 과학화' 사활 건 북한, 온실 볏모 확대 시도 ▶ [자세히]
만성적인 식량난에 시달리는 북한이 온실에 볍씨를 파종해 모내기하는 영농법을 선전하고 나섰다.
사실 온실에서 일정 기간 볏모를 기른 뒤 논에 옮겨심는 방식이 북한에 완전히 새로운 영농법은 아니다.
남북 교류가 활발했던 2000년대 초반 지방자치단체와 대북지원단체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등은 온실을 활용한 육묘 기술을 북한 협동농장에 여러 차례 전수했다.

■ 다채로움으로 가득,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 현장 이모저모 ▶ [자세히]
5월 4일부터 6일까지, 충청남도 보령에 위치한 '머드엑스포광장'과 바다 바로 앞의 '머드광장'을 무대로 어느새 지역 주요 축제로 자리를 잡은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이 펼쳐졌다.
더불어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 맞춰서 머드 광장에서는 시식 행사 및 다양한 참여 행사 등이 마련된 수산물 장터 행사가 진행되어 지역과 함께 하는 특별한 축제의 매력을 과시했다.
대학교의 축제로 시작되어, 국내 주요 모터스포츠 대회로, 그리고 이제는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행사까지 어느새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대회의 규모' 뿐 아니라 내실 부분에서도 특별한 행사가 되었고, 보령시, 그리고 보령의 지역 상권에도 큰 도움이 되는 주요한 행사로 자리를 잡은 모습이었다.

■ 강원디자인진흥원, 세계 일류 디자이너 양성 오리엔테이션 개최 ▶ [자세히]
강원디자인진흥원은 강원권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 5기 수혜학생 12명 선발을 마무리한 가운데 5월 10일부터 11일까지 '2024 강원권 KDM+ 오리엔테이션'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KDM+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지역 디자인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써 잠재력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다양한 실무형 디자인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세계일류 수준의 실무 디자이너로 육성하기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5기 활동이 본격 시행된 가운데 국내외 산학프로젝트, 시제품 제작, 전문가 멘토링, 특강 및 세미나, 국제 디자인 어워드 출품, 전시 참가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641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0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