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5/06/17] 트럼프 전쟁 신중론…"이란이 美 공격않는 한 적극 개입 계획 없다"

작성자 정보

  • 뉴스길잡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5/06/17 07:10:02 뉴스요약]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자세히]를 클릭해주세요.)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897

■ 트럼프 전쟁 신중론…"이란이 美 공격않는 한 적극 개입 계획 없다" ▶ [자세히]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이란이 미국인을 공격하지 않는 한, 현재의 이스라엘-이란 무력 충돌 사태에 적극 개입할 계획이 없음을 몇몇 중동 국가들에 밝혔다고 미국 매체 악시오스가 16일 보도했다.
이스라엘 측은 미측에 이란 핵프로그램 제거를 위한 공격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지만 트럼프 행정부는 그것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한 미국 정부 당국자가 14일 밝혔다고 악시오스는 전했다.
특히 이스라엘이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를 암살하는 군사작전을 전개할 수 있는 조건이 형성됐음에도 트럼프 대통령이 그에 대한 반대를 분명히 했다고 지난 주말 미측 당국자들은 악시오스에 밝혔다.

■ 산단공, ‘대·중소 자율형 ESG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자세히]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경영 도입과 세계시장 공급망 대응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2025년 대·중소 자율형 ESG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ESG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상생누리 누리집에서 6월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ESG 지원사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출연하는 동반성장 상생협력기금과 정부지원금으로 지원되며, 기업부담금은 없다.

■ 소라넷 이후 최대 음란사이트 운영 50대男 에콰도르서 검거 ▶ [자세히]
국내 최대 규모의 불법성인영상 유포 사이트와 성매매업소 소개 전용 사이트를 운영하며 수십억원을 벌어들인 50대 남성이 구속됐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에콰도르에서 두 사이트를 운영하며, 국내에 있던 현금 인출책 B 씨 등 5명을 통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로 범죄수익금을 송금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2019년부터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B 씨 등 현금 인출책 5명을 검거한 뒤, 2021년 태국에 은신하며 불법성영상물 유포 사이트를 함께 운영해온 공동운영자 C 씨도 검거해 구속 송치했다.

■ “韓 국가경쟁력 20→27위” 급락…왜? ▶ [자세히]
우리나라가 올해 스위스 국제경영개발대학원의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69개국 중 27위를 기록했다.
IMD가 17일 발표한 '2025년 국가경쟁력 평가 결과'를 보면 우리나라는 올해 평가에서 경제성과와 정부효율성 순위는 상승했으나, 기업효율성과 인프라는 순위가 하락해 27위에 그쳤다.
우리나라 국가경쟁력 순위는 지난 2022년 27위, 2023년 28위를 기록한 뒤 지난해에는 역대 최고인 20위까지 상승했다가 올해는 다시 이전 수준으로 떨어졌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897

■ 서큘러스, '2025 디지털새싹 강사 역량 강화 연수' 성료 ▶ [자세히]
AI·로봇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서큘러스는 최근 개최한 '2025 디지털새싹 강사 역량 강화 연수'가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서큘러스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교구를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융합형 디지털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서큘러스는 올 하반기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디지털새싹 사업에 참여한다.

■ 체코 원전 계약은 “공동의 가치와 신뢰에서 시작” ▶ [자세히]
이반 얀차레크 주한 체코대사가 4월 22일 서울 마포구의 아늑한 체코·모라비아 식당인 모라비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반 얀차레크 주한 체코대사는 최근 체코가 한국과 체결한 180억 달러 규모의 원자력 발전소 2기 건설 계약을 단순한 인프라 사업 이상의 의미로 보고 있다.
그는 이번 계약은 상호 신뢰와 민주주의라는 공동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장기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서 비롯됐다고 본다.

■ 박균택, 김민석 ‘아빠찬스’ 논란에 “부모가 자식 도운 걸로 뭐라 못해” ▶ [자세히]
박균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아빠 찬스' 논란과 관련해 "부모가 자식 일을 도와주는 것을 가지고 뭐라고 할 수는 없다"며 사퇴나 낙마의 사유가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1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김 후보자의 '아빠 찬스' 의혹에 대해 "'아빠 찬스'라고 비난하려면 아버지의 지위를 이용해 부당한 이익을 얻고, 그로 인해 부당한 피해자가 생겨날 때 비판하는 것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예를 들어 부모가 부자여서 좋은 학원에 보냈다고 해서 아빠 찬스는 아니지 않나"라며 "아버지의 힘을 이용해서 입시에서 부정행위가 있었다면 당연히 문제가 될 일이지만, 좋은 여건을 부자인 부모가 제공한다고 해서 그것이 비리로 이어지지 않는 한 아빠 찬스라고 얘기하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 디알텍, 수술용 시스템 엑스트론 3 美FDA 인증 ▶ [자세히]
디지털 영상진단기기 기업 디알텍이 수술용 시스템 씨암 장비에 대한 미국 등 해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디알텍 관계자는 "고성능·고가 장비 중심의 시장뿐만 아니라 시술 중심의 보급형 시장까지 아우를 수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의료진의 다양한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알텍은 앞서 지난해 엑스트론 5를 앞세워 글로벌 디스트리뷰터와 1000대 판매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 용적률 사고팔기 가능해질까…문화재 인근 집값 변수 ▶ [자세히]
용적률 이양제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2012년 도입을 추진하다 중단됐다.
하지만 오세훈 서울시장은 올해 2월 용적률 "이양제 도입을 통해 공급 여력이 부족해진 서울의 토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용적률 이양제의 대표적인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곳은 송파구 풍납토성 인근이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897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8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