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5/04/12] 수원 이의동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 84㎡ 14억6000만원에 거래

작성자 정보

  • 뉴스길잡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5/04/12 18:30:02 뉴스요약]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자세히]를 클릭해주세요.)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699

■ 수원 이의동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 84㎡ 14억6000만원에 거래 ▶ [자세히]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025년 3월 22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 17층 전용면적 84㎡형이 14억6000만원에 거래됐다.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 단지는 지난 2012년 11월 29일 입주한 아파트다.
이 아파트 단지는 최근 6개월 동안 한 달에 평균 5건씩 거래됐다.

■ "문제는 나이"… 영국 BBC가 전한 '손흥민 여론' ▶ [자세히]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핵심 골잡이로 활약해온 '캡틴' 손흥민의 경기력이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자 현지 팬들은 "나이가 너무 많다"라며 냉정한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손흥민의 경기력을 지켜본 팬들은 대부분 나이를 지적하며 BBC에 부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션이라는 팬은 "개인적으로 곧 32세에서 33세로 넘어가는 손흥민의 나이가 문제다. 신체적으로 하락하고 있다"라며 "팬들도 손흥민이 이제 3∼4일 간격으로 경기를 뛸 수 없다는 점을 현실로 받아들여야 한다. 손흥민은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내 생각에는 자신감도 부족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 서울 신림동서 올해 첫 낙뢰 산불…45분만에 진화 ▶ [자세히]
12일 오후 12시 56분께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일대에서 올해 첫 낙뢰로 인한 산불이 발생했다.
고온다습한 기후에서 대기가 불안정해지는 경우 적란운이 형성되고, 구름 내 물방울·얼음·우박의 충돌로 낙뢰가 발생하고, 낙뢰로 인한 불씨가 건조한 산림에 옮겨붙어 산불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2015년에서 2024년까지 낙뢰로 인해 발생했거나 그로 추정되는 산불은 21건으로 파악되었다.

■ 고교 교사 "4·3 유전자" 발언 논란에 학교 "깊은 사과" ▶ [자세히]
한 고교 교사가 학생들에게 '4·3 유전자' 발언을 해 논란이 커지자 학교 측이 고개를 숙였다.
학교 측은 "학생들과 교사가 학기 초 처음 만나는 상황에서 교사의 질문에 학생들이 반응하지 않자 '제주도는 옛날부터 말을 하면 잡혀가서 그 유전자가 각인된 것 같다', '4·3 유전자가 있어서 그런 것 아니냐'라는 등의 발언을 들었다는 학생 진술이 확인됐다"며 "교사 면담과 교사 진술서를 통해 첫 수업의 분위기를 유연하게 만들기 위한 말이었음을 확인했다. 역사적 사건을 언급하는 방식에 있어 부적절했다고 판단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해당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제주 4.3 관련 발언이 있었던 건 기억하나 DNA, 유전자, 각인 등 정확한 표현은 기억이 흐리거나 엇갈리기도 했다"며 "일부 학생은 발언을 듣고 '불편함'이나 '의아함'을 느꼈다고 진술했다"고 덧붙였다.

■ NH투자 "美국채 시장 기능 고장…당국 개입 가능성 커" ▶ [자세히]
NH투자증권은 최근 금리가 급등하는 미국 국채 시장에 대해 "이번 상황은 유동성 문제로 인한 시장 기능 고장으로 판단되며, 미국 당국의 단기 개입이 있을 것"이라고 10일 관측했다.
강승원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금주 들어 미국 초장기채 중심으로 금리가 급등했고 특히 9일 미국 본장이 아닌 아시아장에서도 미국채 10년 금리가 장중 20bp 이상 급등해 시장 해석이 분분하다"며 이처럼 진단했다.
강 연구원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주요 원칙 중 하나는 기능 고장 문제에 대해 단호하게 개입한다는 것"이라며 "단 기준금리 인하 정책은 택하지 않고 QT 조기 종료 및 단기 자금시장의 유동성 공급 같은 단기 대응을 할 것으로 보이며, 미 재무부가 고려하는 금융규제 완화도 가속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인천 만수동 만수주공8단지아파트 38㎡ 1억3500만원에 거래 ▶ [자세히]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025년 3월 22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만수주공8단지아파트 10층 전용면적 38㎡형이 1억3500만원에 거래됐다.
만수주공8단지아파트 단지는 지난 1989년 10월 7일 입주한 아파트다.
이 아파트 단지는 최근 6개월 동안 한 달에 평균 5건씩 거래됐다.

■ 민주, 한덕수에 “대선 간 그만 보고 입장 밝혀라” ▶ [자세히]
더불어민주당은 12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를 향해 "대통령 선거 출마 간은 그만 보고 입장을 분명히 밝혀라"고 요구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이날 "한 대행에 대한 국민의힘의 애처로운 구애가 눈 뜨고 못 봐줄 지경"이라며 "출마 할까 말까 간만 보는 한 총리도 꼴불견이긴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조 수석대변인은 "한 총리가 출마를 하든 말든 자신이 저지른 위헌적 인사 쿠데타부터 수습하는 게 우선"이라며 "한 총리는 대통령 선거 출마를 간 보기 전에 헌법재판관 후보 지명부터 철회하라"고 말했다.

■ 미중 무역전쟁에…中 유통 대기업들 나섰다 ▶ [자세히]
미·중 무역전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중국의 유통 대기업들이 미국의 '관세폭탄'을 맞은 자국 수출업체의 지원군으로 나섰다.
전문 구매·판매팀을 배치하고 우수 수출제품 전문 판매 코너도 개설하기로 했으며 관련 판매자를 위한 교육도 제공한다.
알리바바의 신선식품 유통 플랫폼인 허마도 무역업체들이 자사를 통해 국내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4시간 패스트트랙 채널을 개설하고 수출제품 전용 판매 구역을 마련하기로 했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699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2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