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5/01/07] 박일하 동작구청장, 15개 동 직접 돌며 신년 업무보고회

작성자 정보

  • 뉴스길잡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5/01/07 07:10:01 뉴스요약]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자세히]를 클릭해주세요.)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403

■ 박일하 동작구청장, 15개 동 직접 돌며 신년 업무보고회 ▶ [자세히]
박일하 서울 동작구청장이 새해를 맞아 15개 동을 모두 돌며 주민들을 만난다.
동작구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동 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동 업무보고회는 박 구청장이 주민을 직접 만나 신년인사와 함께 동작구 정책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듣는 자리다.

■ 美의회, 트럼프 당선 공식 인증…'대선패배' 해리스가 발표 ▶ [자세히]
미국 연방의회는 6일 상·하원 합동회의를 열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공식 인증했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어 트럼프 당선인이 제47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회의를 주재한 해리스 부통령은 이때 차분한 표정으로 정면을 보고 있었다고 미국 언론은 전했다.

■ 북한 "음속12배 속도 IRBM 시험발사 성공" ▶ [자세히]
북한이 신형 극초음속 중장거리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조선중앙통신은 "어제 평양시의 한 발사장에서 장창하 미사일총국장이 신형 IRBM 시험발사를 지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화상감시체계로 시험 발사를 참관했으며, 딸 주애도 함께 발사 장면을 지켜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전날보다 아침기온 5~10도가량 뚝…낮최고 1도 [오늘 날씨] ▶ [자세히]
화요일인 7일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전날보다 아침기온 5~10도가량 떨어지겠고, 충남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다.
전라권과 충남 남부 서해안, 제주도, 오후부터는 충남 북부 서해안, 밤부터 경기 남서부와 그 밖의 충남권, 경 남서부내륙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전라권과 제주도 산지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8일 아침까지 충남 서해안과 전북, 전남권 북부, 제주도 산지를 중심으로 시간당 1~3㎝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리겠다.

■ "설탕 첨가 음료로 인한 당뇨병, 전 세계서 매년 220만 건 발생" ▶ [자세히]
탄산음료와 과일음료 등 설탕이 첨가된 음료 때문에 전 세계에서 매년 새로 발생하는 제2형 당뇨병과 심혈관 질환이 각각 220만 건과 120만 건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결과 2020년 세계적으로 220만 건의 제2형 당뇨병과 120만 건의 심혈관 질환이 설탕 첨가 음료 섭취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는데 이는 전체 신규 제2형 당뇨병의 9.8%, 심혈관 질환의 3.1%에 해당합니다.
설탕 첨가 음료 섭취로 인한 제2형 당뇨병과 심혈관 질환의 부담은 특히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와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등 개발도상국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세븐일레븐, 안유성·정지선 셰프와 손잡고 프리미엄 간편식 출시 ▶ [자세히]
세븐일레븐이 중식· 일식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스타셰프 정지선, 안유성과 협력해 다양한 프리미엄 간편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스타셰프와의 콜라보는 소비자 신뢰도와 품질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전략으로, 고물가 상황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맛집 수준의 음식을 제공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조리명장 및 조리기능장들과 협업하며 품질 개선에 힘써왔으며, 향후에도 전문 셰프들과의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403

■ 용인시, 올해 수출지원사업 종합계획 발표…글로벌 경쟁력 강화 ▶ [자세히]
경기 용인특례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출 극대화를 목표로 한 '2025년 수출지원사업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7일 밝혔다.
또 관내 우수 수출기업 대표를 초빙해 해외 진출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전략적 해외 마케팅 강화를 위해 시는 'Y-Trade 수출상담회'를 열어 해외 바이어와 지역 중소기업 간 수출 상담을 연결하고, 기존 EU·미국 중심의 시장에서 아세안, 아프리카, 중남미 등으로 수출 시장을 다변화할 방침이다.

■ 박종준 경호처장, 오늘 경찰 '2차 출석요구' 불응 예정 ▶ [자세히]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이 7일 경찰의 2차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을 예정이다.
박 처장은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으나 "편법과 위법 논란 위에서 진행되는 영장 집행"이라며 되레 영장의 위법성을 주장하고 있다.
경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은 이날 오전 10시까지 박 처장에게 조사를 받으러 나오라고 통보했다.

■ "이란, 지난해 여성 31명 사형 집행…최다 기록" ▶ [자세히]
이란 당국이 지난해 30명이 넘는 여성 수감자의 사형을 집행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권단체 이란인권이 6일 밝혔습니다.
IHR에 따르면 지난해 이란에서 여성 총 31명이 사형에 처해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IHR이 연도별 이란 내 처형 건수를 발표하기 시작한 2008년 이후 17년 만에 최다 기록입니다.

■ AI주 강세에 나스닥 1.24% 상승…비트코인 '10만달러 돌파' [모닝브리핑] ▶ [자세히]
뉴욕증시 3대 주가지수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세계 최대 전자기기 위탁생산업체 대만 폭스콘이 인공지능 서버 특수에 힘입어 역대 최고 실적을 내놓자 관련 종목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암호화폐 정보 플랫폼 코인게코에 따르면 미국 현지시간 6일 정오께 비트코인 1개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4.1% 오른 10만208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내란수괴 체포 집행에 '국격 훼손' 걱정한 성일종 ▶ [자세히]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두고 "수사가 목적인지, 쇼가 목적인지 밝히라"라는 주장을 폈다.
그러면서 공수처는 지난 3일 용산 한남동 관저를 찾아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했으나 경호처 등과의 대치 끝에 5시간 30분만에 영장 집행 중지를 선언했다.
체포영장 기한 마지막 날인 1월 6일, 2차 체포영장 집행에 대비해 45명의 국민의힘 의원들이 관저를 찾아 '인간방패'를 쌓았다.

■ 경찰, 박종준 경호처장 2차 출석 요구…또 불응할 듯 ▶ [자세히]
경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은 7일 오전 10시까지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에게 2차 출석을 요구했으나 끝내 응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박 처장은 12·3 비상계엄 사태 3시간 전 조지호 경찰청장 등에게 삼청동 안전가옥으로 오라고 연락한 인물로 지목됐다.
앞서 경찰은 지난 4일에도 박 처장에게 출석을 요구했으나 박 처장은 "대통령 경호 업무와 관련해 엄중한 시기로 한시도 자리를 비울 수 없다"며 응하지 않았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403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26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