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4/12/09] 시리아 독재자 아사드, 수도 함락 후 러시아 망명

작성자 정보

  • 뉴스길잡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4/12/09 07:10:01 뉴스요약]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자세히]를 클릭해주세요.)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318

■ 시리아 독재자 아사드, 수도 함락 후 러시아 망명 ▶ [자세히]
시리아의 독재자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이 반군의 수도 점령 직후 러시아로 도피했다.
2011년 '아랍의 봄'을 계기로 촉발된 시리아 내전에서 바샤르 알아사드 독재정권은 13년 만에 반군에 무너졌다.
시리아 내전은 '아랍의 봄'이 중동을 휩쓸던 2011년 3월 15일 경제 위기 등 혼란상 속에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대를 정권이 강경하게 진압하면서 시작됐다.

■ 한국 원폭피해자협회도 일본 원폭피해자단체의 노벨평화상 시상식 참석 ▶ [자세히]
일본 원수폭피해자단체협의회 니혼히단쿄가 올해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선정된 가운데, 시상식이 현지시간으로 10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한국인 원폭 피해자들도 참석한 가운데 거행됩니다.
니혼히단쿄는 한국의 정원술 회장과 이태재 회장, 브라질 피폭자 모임 와타나베 준코 씨 등 해외 피해자들도 시상식 참석자 명단에 넣어 원폭 피해가 일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님을 강조했습니다.
노벨평화상은 노벨상 다른 부문인 생리의학·물리학·화학·문학·경제학상 시상식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것과는 달리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따로 시상됩니다.

■ [MZ순경]24시간 범인 흔적 쫓는 '등대'…과학수사팀 근무일지 ▶ [자세히]
20·30 신입들이 조직 문화의 미래를 결정하는 시대다.
경찰에는 형사, 수사, 경비, 정보, 교통, 경무, 홍보, 청문, 여성·청소년 등 다양한 부서가 있다.
현장에 남은 증거를 쫓아 고군분투하는 과학수사팀 현장 감식 요원, 이 순경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 “한국 구해야 해서”…연예인들도 여의도서 촛불 들었다 ▶ [자세히]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의결 정족수 미달로 국회 본회의에서 무산된 지난 7일 일부 연예인들이 윤 대통령 퇴진 촉구 촛불 집회에 참석했다.
배우 고아성·고민시·신소율·이엘 등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집회 참여 인증 사진을 올렸다.
고아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여의도로 향하는 사진을 올리고 "한국이 싫어서 X·한국을 구해야 해서 O"라고 적었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318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26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