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4/12/05] 가평군,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전통시장 방문하는 날’로 지정

작성자 정보

  • 뉴스길잡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4/12/05 12:20:01 뉴스요약]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자세히]를 클릭해주세요.)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308

■ 가평군,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전통시장 방문하는 날’로 지정 ▶ [자세히]
가평군이 내년부터 지역 소상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소상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군의 새로운 시도"라며 "별도의 예산 투입 없이도 전통시장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공무원과 주민 간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태원 군수는 "내년 1월부터 '전통시장 가는 날'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부서별 사업과 행사에서도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라면서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전통시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조지호 경찰청장 "계엄사령관 전화 요청 받고 국회 통제 지시" ▶ [자세히]
조지호 경찰청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당시 박안수 계엄사령관으로부터 전화 요청을 받아 국회 출입 통제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도 "12월 3일 밤 경찰이 왜 국회를 막아야 했느냐"고 질문하자, 조 청장은 "계엄사령관의 요청이 있었다"고 답했다.
용 의원이 경찰청장직 사퇴를 요구하자 조 청장은 "저는 자리에 연연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답했다.

■ 조지호 경찰청장 "계엄사령관, 전화로 국회 차단 지시" ▶ [자세히]
조지호 경찰청장이 지난 3일 국회 출입 차단과 관련해 "계엄사령관을 맡았던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으로부터 직접 전화로 지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회의원들이 비상계엄 해제가 정치활동이냐"며 "포고령 1호에 나오는 통상의 정치활동에 비상계엄 해제도 포함되는 것이냐"고 발끈했다.
조 청장은 이에 "그것은 나중에 사법적으로 "라며 "저는 일단 국회가 기본적인 정치의 장이기에 그렇게 생각했다"고 답변했다.

■ [단독]야권, ‘계엄해제 방해 의혹’ 추경호 윤리특위 제소…제명 추진 ▶ [자세히]
야권이 5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당시 국회의 계엄해제 투표를 방해했다는 의혹을 받는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대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의 제명 처리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를 두고 정치권 안팎에서는 "국가 내란에 준하는 불법적 비상계엄에 묵인 내지 방조한 것처럼 비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 바 있다.
주철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20억 수수 의혹에 이어 소속 의원들의 계엄해제 투표를 방해하며 내란에 앞장선 추 원내대표에게 더는 기대할 게 없다"고 말했다.

■ 김선호 국방차관 "국회 병력 투입 국방장관이 지시"(종합) ▶ [자세히]
김선호 국방부 차관은 5일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 3일 밤 비상계엄 선포 이후 국회 병력 투입은 김용현 당시 국방부 장관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김 차관과 계엄사령관을 맡았던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은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대통령의 담화 혹은 언론 보도를 보고 알았다고 했다.
박 총장은 계엄 사실을 언제 알았냐'는 조 의원의 질의에 윤 대통령의 담화 발표를 보고 계엄이 선포된 사실을 알았다면서 " 바로 이어진 전군지휘관회의에서 명확히 인지했다"고 답했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308

■ 경찰청장, 국회의원 출입통제에 "내란이라 생각하지 않아" ▶ [자세히]
조지호 경찰청장은 오늘 비상계엄 당시 국회 출입통제와 관련해 "저희들이 했던 행위가 내란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조 청장은 오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 출석해 '국회의원 출입을 금지해 국회 권능을 불가능하게 한 것은 형법상 내란죄고 국헌문란에 해당하는 데 동의하느냐'는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조 청장은 박안수 당시 계엄사령관의 출입통제 요청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 신한금융, 호실적 은행장은 연임…금융사고 증권사 대표는 교체(종합) ▶ [자세히]
신한금융그룹이 차기 자회사 대표이사 후보자 명단을 발표했다.
신한금융은 과감한 인적 개선을 추진하면서도 확실한 성과로 경영능력을 인정받은 대표들에 대해서는 연임을 보장했다.
대표적으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차기 행장 후보로 추천되며 연임을 하게 됐다.

■ ‘여름 골프웨어 다시 뜬다’ 레노마골프, 겨울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 겨냥 ‘해외 골프 컬렉션’ ▶ [자세히]
한성에프아이의 감각적인 퍼포먼스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겨울을 맞아 따뜻한 해외로 떠나는 골프 여행객들을 위한 '해외 골프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해외 골프 컬렉션은 내년 2월까지 오프라인 매장 53곳에서 진행된다.
레노마골프 관계자는 "겨울철을 맞아 따뜻한 해외로 휴양과 라운딩을 동시에 즐기러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맞춤형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24 S/S 상품부터 아이스버디 라인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해외 골프 컬렉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구글에서 '랭키몬' 검색
-출처:https://rankimon.com/news/1308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26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